항공우주센터 3311-B에 위치한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우들의 진로와 취·창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며, 그들의 미래를 밝게 여는 창문 역할을 한다. 이 곳은 학우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진로 계획 및 취·창업 준비를 돕고 있다. 공강시간에 동아리방에 있는 것도 물론 좋지만 대학일자리센터로 한번 발걸음을 옮겨보는 건 어떨까? 시험기간에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만큼이나 대학일자리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진로와 취·창업이라는 목표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것이다.

 

항공우주센터 3층 311-B에 대학일자리센터가 있다.
항공우주센터 3층 311-B에 대학일자리센터가 있다.

 

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한 학우들의 솔직한 생각

학우들에게 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았다. 박재호 학우(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4학년)일자리센터에 관심이 있긴 한데...”라고 말끝을 흐린 뒤 스펙도, 학점도 부족하니 방문을 못하겠다며 방문하지 못하는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자신감 부족으로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하길 꺼리는 학우들도 반드시 센터를 찾아야 한다고, 이현주 대학일자리센터 팀장은 강력하게 주장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스펙이나 학점이 부족하더라도, 적절한 방법과 전략을 고민하며 끊임없는 도움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스펙이 부족한 학우들은 ‘6시그마 그린벨트’, ‘코멘토 직무부트캠프등을 신청해 아쉬운 점을 보완해볼 수 있고,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기업별 채용설명회를 들으며 취업 맞춤 전략을 세워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이현주 팀장은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우들을 위한 지원 공간이지, 부담이 되어서는 안 되는 곳이다라며, “미래에 대한 걱정이 생겼을 때 언제든지 찾아와서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바램을 전했다.

 

대학일자리센터의 주요 업무는 무엇일까?

진로취업 1:1 컨설팅 교육부 현장실습 학기제 진로 및 취·창업 비교과프로그램 졸업생 취업률 관리

 

진로취업 1:1컨설팅이 궁금하다면 주목!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학부()별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저학년 학우들이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 진로방향을 설정하고 취업목표를 설계할 수 있다. 취업 준비가 한창인 3~4학년 학우들은 입사지원서 첨삭부터 면접 준비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진로취업 1:1 컨설팅은 상시상담으로 운영되며, 매주 목요일 13시에 차주 상담 스케줄이 오픈되니, 이를 참고해서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한다.

 

교육부 현장실습 학기제가 궁금하다면 집중!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학우들은 현업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거기에 학점 인정과 장학금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헌장실습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안승준 현장실습 담당자에게 문의전화(02-300-0027)를 하거나 직접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진로 및 취·창업 비교과 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체크!

취업 준비가 한창인 학우들에게는 직무 및 기업에 대한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KAU선배멘토링’, ‘이공계/인문계 취업 아카데미등을 통해 다양한 현직자와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온라인 직무멘토링은 졸업 후 취업한 선배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우들이 궁금한 점을 편하게 물어보고 답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학우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창업에 관심 있는 학우들은 ‘ICT 창업메이커톤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이번 달 진로 및 취·창업 비교과 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정독!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매달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KAI, 삼성전자 등이 채용상담회를 진행했으며, 비대면으로 기업별 취업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하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대한항공 등의 기업들에 대한 준비방법을 소개했다. 다음 달에는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다만, 신청하고 무단으로 불참할 시 6개월간 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를 제한하니, 주의를 요망한다.

 

대학일자리센터 홍보 팜플렛
대학일자리센터 홍보 팜플렛

 

하반기에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학우들은 물론이거니와, 저학년 학우들도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나만의 진로와 꿈을 세우며 미래를 준비해야한다. 항공우주센터 3311-B에 위치한 대학일자리센터는 언제나 학우들의 도움이 되어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

 

circlemain1943@kau.kr

박주원 선임기자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