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315,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항공우주박물관 VISION HALL에서 한진 사업에 대한 소개와 공모전 주제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한진 & 항공대 아이디어 허브 공모전은 처음 실시되는 공모전인 만큼 항공대 학우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진은 스마트 로지스틱스 솔루션 컴퍼니로 도약하고자 기존에 영유하고 있는 택배, 물류 글로벌 등 주요 사업 이외에도 한진이 보유한 관리 네트워크 인프라 등 역량과 마케팅 역량을 사회 곳곳에 활용함으로써 공유가치 창출, 친환경 사회적 문제 등을 해결하여 경제적 이익을 높일 수 있는 가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허브 공모전의 3가지 주제는 (주)한진 측에서 직접 진행했으면 하는 주제를 디벨롭하여 가지고 온 것이다. 첫 번째 주제는 농협 택배를 활용한 농협 및 지역농가 활성화 방안으로 한진과 농협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농축수산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혹은 물류를 효율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두 번째 주제로는 CSC 직구 플랫폼 훗타운이용 활성화 방안으로 활성고객 수·전환율·앱 체류시간 등 훗타운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세 번째 주제는 수원 전통시장로컬 브랜딩 프로젝트 시행 방안에 대한 것으로, 한진이 수원의 3개 전통시장(지동·못골·미나리광시장)의 브랜드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황완식 학생처장은 “510일 택배무료 현장 방문이 계획되어 있는데 그 당시 한진 직원분들이 나오셔서 학생들과 함께 아이디어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건가요?”에 대해 한진 측에서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라고 답했다.

 

 공모전 일정은 405일 참가팀 모집 마감 412일 예선 진출팀 선발 503일 예선 진출팀 평가 및 본선 진출팀 선발 510일 한진 물류센터 현장 방문 524일 본선팀 리허설 및 최종 점검 531일 최종 평가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진 & 항공대 아이디어 허브 공모전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물류 산업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다양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기대해 본다.

 
이수연 편집국장 whitestarlee@kau.kr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