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황리에 마무리된 ‘2019 고양드론경진대회’

기사승인 2019.11.18  00:00:27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6일(수), 한국항공대학교 운동장에서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한 ‘2019 고양드론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행사는 “평화를 품고 미래를 날다”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었다. 행사는 운영존, 드론 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드론 체험존, 드론 전시존, 드론 코딩 교육 등의 드론 교육존, 경찰 진로 체험 등 직업 체험존, 드론 아카데미 등의 드론 존, 드론 대회존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의 개회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한 고양시 시의원, 고양경찰서장 및 소방서장, 육군60사단장 등의 주요내빈이 참석했으며, 드론 축하 비행과 방제 드론 시연, 60사단의 드론 축구, 진지점령, 본교의 추적 드론 시연 등이 진행되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개회사에서 “고양시 화전지역이 낙후된 이미지를 벗고 드론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 ‘드론’하면 고양시를 떠올리도록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으며, 본교 이강웅 총장은 축사에서 “고양시와 함께 드론산업 및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경찰서, 소방서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구성되었으며, 본교는 비행교육원과 항공체계인증연구센터, 열기구 동아리 ‘라퓨타’ 등이 참가하여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빛냈다. 본 행사가 한국항공대학교와 지속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미래로 도약하는 행사가 되기를 희망한다.

김세종 선임기자 ajong1@kaupress.com

<저작권자 © 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