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내 창업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창업문화를 활성화하는 <2019학년도 학생창업 지원 프로그램(이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올해 실시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작년에 비해 5개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만족을 극대화 할 방침이다.

 3월을 시작으로 1학기에는 ‘드론메이커톤’, ‘ICT 메이커톤’, ‘Go!드론밸리 탐험대’와 같은 프로그램을 구성해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2학기에는 본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술창업경진대회’가 실시된다. 이를 통해 선발된 잠재창업가들은 올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에 걸쳐 ‘사업단계별 맞춤형 창업 지원’, ‘Rocket Factory 시설구축 및 지원’과 같은 학교의 지원을 받게 된다. 더불어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Rocket 멘토단’의 도움과 함께 본격적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할 수 있다.

 또한 본교는 고양시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미래에셋대우 등 외부 기관과 함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시 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스타트업 아카데미’, ‘사회적 기업가 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본교의 특성에 맞도록 ‘항공우주기반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운영해 전공을 살린 창업을 도울 방침이다. 미래에셋대우는 ‘자본시장 특강’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교 학생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career.ka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